국가기 수정에 대한 의견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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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기 수정에 대한 의견 주세요

M 산적이얌 2 2365

국가의 어떤 스킬을 어떻게 해주세요~ 이런식으로 댓글형식이나 답글로 작성해 주세요

서로 의견 교환하시고 어느정도 윤곽 잡히면 그때 수정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내정관련 부분도 수정해야하기에 천천히 시간 두고 많은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Comments
에크미 2014.05.27 00:27  
제 건의사항 글에 있는거긴 하지만.. 댓글에도 옮겨봅니다.
아직 구상중인게 많긴한데.. 정리가 안되네요. 밸런스도 안맞을듯하고 ㅋㅋ;;


국가기
현재 국가기 종류
1. 고정댐(+위험부담)
2. 능력치배수
3. 너프
4. 회복
5. HP/MP %데미지
크게 5가지로 분류되고있음.

평준화 or 상향하는 방법은

1. 모든 국가 효과 동일화
    = 모든국가 스킬이름을 제외한 능력을 동일화시킴
        >> 밸런싱은 제일 잘맞는데.. 이러면 국가별 특색이 사라짐.

2. 국가기의 추가
    = 새로운 밸런스문제가 생기겠지만, 지금상황으로는 제일 좋은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위 국가 스토리 및 설정에 의해 이름 / 능력 추가하면 될거같고,
            현재 스킬도 개편하여 추가하면 밸런스는 맞추기 더 쉽다고 생각합니다.
            (국가별 스킬변경은 아직 구상중....)

3. 너프스킬 효과 변경
    = 현재 1턴 UA, UD을 0으로 만드는 너프스킬을 나와 상대방의 차이에 의해 결정되게 변경
        >> 효과 : 고정+(내 UA or UD - 상대 UA or UD)%,
              지속턴 : 고정+(내 AG - 상대 AG)%
              최소 고정된 값은 있어야될거고, 상대방과 차이가 날수록 고정+a가 되거나 고정효과만 적용되게.
              일기토or 토벌시 난이도 하락의 주범이 사라질듯.
Lolipop 2014.05.27 22:50  
국가기 수정에 대한 의견
1. 국가기 수정안 반대

 반대이유

  1) 국가개별특성이 사라진다.
  2) 일기토의 경우 국가기가 무섭다면 일기토를 하지 않으면 된다.
  3) 토벌의 경우 국가기가 쌔더라도 사실상 토벌할 사람은 한다. (대표적 예 - 블랙빈님, 파란로리)
  4) 국가기때문에 국가를 바꾸지는 않는다. 또한 사실상 초보들은 국가기 쓰기도 힘들다.
  5) 현재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초보자가 올 경우 어느정도는 지원을 하고있기 때문에 굳이 국가기를 수정할 필요가 없다고 본다.

2. 수정하지 않을 경우 생길 문제점
  1) 전쟁을 함에 있어 강한 국가와 약한 국가가 나타날 수 있다.
  2) 유학을 너무 많이 갈 경우 에톡, 그락이 상대적으로 약소국이 될 가능성이 있다.

3. 문제점에 대한 생각 및 방안

 2-1)에 대한 생각
  1) 전쟁의 경우 일기토를 하지 않으면 된다.
  2) 일기토를 하는 경우는 전쟁이 어렵거나 전쟁을 이기기 어려울 때 하게 되는데 만약 국가기가 통일되어 일기토가 쉬워질 경우 전쟁이 너무 쉬워질 수 있다. - 이 경우 LR스텟이 사실상 필요한가? 라는 스텟밸런스의 문제가 생긴다.
  3) 2)번에 이어서 스텟밸런스 문제가 발생하게 될 경우 현재 전쟁만 하거나 내정위주로 하는 플레이하는 사람들과의 밸런스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4) 사실상 지휘를 올려서 쟁하는 것 또한 본인의 노력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국가기를 통일하거나 수정함으로써 전쟁을 현재보다 쉽게 만드는 것은 그만큼 지휘를 올리는 사람들의 특권 및 특색을 빼앗는 것이라 생각한다.

 2-2)에 대한 생각
  1) 현재 온라인유저를 보았을 때 약소국이라 보기 어렵다. (그락의 경우 황후님의 복귀로 매우 강대해짐..)
  2) 국가를 선택함에 있어서 토벌을 쉽게 하기 위해 국가를 선택하는 경우도 있지만 아닌 경우도 많다.
      ex) 국가가 재밌어서, 국가에 대한 애정, 원조를 받기 위해, 개척정신(?), 계약으로 인해 등
  3) 유학가는 사람들의 경우 다시 귀화를 하려는 사람이 태반이다.
  4) 사실상 유학가는 사람들의 경우 '토벌'을 하러 가기 위함이지 '전쟁'을 하러 가기 위함이 아니기때문에 국력에 크나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5) 4)보충설명 자국의 내정에는 어느정도 영향을 끼칠 수 있지만, 타국(유학국)에서 볼 때 사실상 토벌이후 내정을 누름으로 인해 그렇게 많은 내정을 하지는 않는다.

3. 마지막 가장 중요한 이유 몇가지
  1) 산적님이 힘들다.
  2) 산적님이 매우 힘들다.
  3) 산적님이 매우매우 힘들어진다.
  4) 산적님이 너무너무너무 힘들어진다.
  5) 사실상 바뀌게 될 경우 또 불만이 나올 수 밖에 없다.
  6) 불만이 나온다고 변화를 거부하자는 것은 아니다.
  7) 다만 현재의 밸런스를 고려했을 때 각 국가의 특색을 고려하여 수정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것 뿐이다.

4. 만약.. if
  1) 현재 서버에는 몇 중간계의 균형자(?)가 존재한다.
    ex) 연이님이라든가 연이님이라든가 연이님이라든가 연이님이라든가..
  2) 만약이지만 균형자가 그락으로 옮겨 황후님과 같이 무한전쟁을 하는 경우에는 현재 밸런스로 문제가 생길 수 있다.
  3) 하지만 그럴일이 전혀 없다.....
  4) 또한 카샤의 국가기가 쌔다거나 현재 밸런스상에서 전쟁을 걸어서 못이긴다 하는 정도도 아니라고 본다. (국경전도 있음)
  5) 그러므로 국가기를 수정하는 것보다는 현재는 다른 부분을 수정함으로써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좋다고 본다.
      ex) 내정관련, 전쟁봇(?)이라던가 등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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